로또 1등 당첨이 된다면 어떻게?(재테크, 투자 관점)

로또 1등 당첨이 된다면 어떻게 투자와 재테크를 할 것인지 희망회로를 가득담아서 재미로 작성해보겠습니다.

물론 실제 당첨이 된다면 달라질 수도 있지만 막상 거액의 돈이 들어와서 사람이 망가지거나 모든 돈을 탕진 할 수도 있기에 로또 1등 당첨을 대비(?)하는 차원입니다.(제발 ㅠㅠ)

섣부른 투자는 금물

당장 거액의 돈이 생기면 투자를 해서 불리고 싶어질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섣부른 투자는 사람의 마인드를 망치게 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2억을 투자했는데 반토막이 났다? 그럼 남은 돈으로 물타기를 한다던가, 만회를 하기 위한 쓸데없는 행동이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때문에 당장 투자보다는 타이밍을 노릴 것 같습니다. 타이밍은 바로 가장 저렴하게 매수를 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이 역시도 자신만의 기준이 없다면 그냥 물타기 바로 들어가게 됩니다.

주식시장의 경우 기존 최악의 상황들에서의 주가지수를 참고삼아서 하나의 매수 기준점을 잡고 그 때부터도 분할 매수로 대응을 합니다.

예를 들어 코스닥 600에 깨면 이때부터 하루에 얼마치씩 매수를 한다. 단, 700이 넘으면 매수를 중지한다 이런식이죠.

원금을 지키는 투자로

그러면 위의 예시처럼 코스닥 600을 깨지 않으면 어떻게 하냐? 바로 파킹통장이나 예금, 적금 등 원금보장성 상품들로만 돌리는 겁니다.

토스 파킹통장만 해도 1억이면 2%입니다. 가족들 명의로 모두 1억씩하고, 나머지는 고금리 특판 예금, 적금으로만 운용합니다.

이렇게 이자를 차곡차곡 모으다가 투자의 기회가 오면 현금을 소진하기 시작하는 것이죠.

직업은 어떻게 할 것인가

저는 진짜 로또 1등 당첨이 된다면 그냥 직업을 유지할 것입니다. 돈 때문에 하는 행동들이 사람을 망치게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오히려 더 열심히 내 일하고 직장에 집중을 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경제적인 문제는 해결이 되었으니까요. 물론 스트레스를 줄 정도의 일이라면 다시 고민을 해봐야겠죠.

무위험 돈벌이에 집중

스트레스 때문에 직장을 관둔다면 저는 무위험 비즈니스를 시작하겠습니다. 바로 블로그와 같은 것이죠.

내가 흥미있는 주제나 테마로 공부를 할 수도 있고, 여행 같은 블로그를 운용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는 실제 돈도 벌 수 있고 망해도 아무것도 잃지 않으니까요.(물론 내 수고는…)

로또 1등 당첨

써놓고 보니 상당히 민망합니다. 평생 되지도 않을 행운을 생각하며 미래를 설계한다는 것이 상당히 창피합니다.

그냥 재미로 작성해본 것입니다. 다시 정신을 다 잡고 투자, 재테크 블로그를 열심히 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