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임대아파트 전매 궁금하신가요? 이 글을 보신다면 아마 궁금증 해결은 물론 최고의 투자처도 알게 되실 겁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최근 민간임대아파트가 분양을 했다하면 정말 엄청난 경쟁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는 최근에 분양한 서산 예다음 테크노밸리 민간임대아파트 청약 경쟁률입니다.
네, 84,000명이 청약신청을 하였습니다. 여기가 뭐 수도권도 아니고 광역시 급도 아닌 지역입니다.(서산의 비하 의도는 없습니다)
현재 아마 아시는 분들은 전 가족의 휴대폰 명의를 이용해서 청약을 하고 계실 겁니다. 그 이유는 바로 현시점 최고의 아파트 분양 투자방법이니까요.
혹시라도 아직도 민간임대아파트 투자를 안하고 계신다면 아래 글을 먼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는 민간임대아파트 당첨 후 전매를 언제 어디서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민간임대아파트 전매 알아보기
먼저 민간임대아파트는 100% 전매가 가능합니다. 정확히는 계약금을 납부한 후에 전매가 가능한데요
사실 그 전에도 여러가지 방법으로 전매는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민간임대아파트 청약에 당첨된 순간부터 초피는 생긴다고 보시면 됩니다.(민간임대아파트에 왜 프리미엄이 생기는지도 위의 포스팅 링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전매는 당첨 후 ~ 입주 전까지 가능합니다. 간혹 입주 후에도 급하게 넘기는 물건들을 볼 수 는 있습니다.
민간임대아파트 전매는 보통 해당 아파트 인근 부동산이지만 요즘에는 또 온라인으로 많이 이루어지기도 합니다.(1:1로 하는 경우도 있고 부동산을 끼는 경우도 있음)
정리하면 당첨된 순간부터 초피는 생기니까 전매를 하려고 하면 인근 부동산에 의뢰를 하셔도 되고, 온라인 부동산 카페/커뮤니티에서 구하셔도 됩니다.
민감임대아파트 프리미엄 양도세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세금이 없습니다. 말이 안되는 것 같지만 국토부, 국세청에 문의해서 얻은 답변입니다.
현재 양도소득세는 분양권과 입주권에는 나오지만 민간임대아파트는 소유권에 기반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무슨 ‘권’인지도 법에 없음)
양도를 하여도 양도세를 낼 법적 근거가 없습니다.
정확히는 기타소득으로 분류해서 종합소득세 신고때 해야할 수도 있지만 이게 어디에도 전매를 하면 어디에도 기록이 남지 않기 때문에 아마 자진신고를 하지 않는 한은….
결론 : 민간임대아파트 분양하면 무조건 하기
민간임대아파트 분양을 전국 어디에서 하든 일단 청약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만 19세 이상에 휴대폰만 있으면 가능합니다.(본인인증)
현시점 최고의 투자처가 바로 민간임대아파트입니다.(공공지원은 무주택만 가능하며 전매가 불가능 하다는 점도 함께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 아파트 청약 분석시 입지에 너무 몰입하면 안되는 이유(최고 입지 찾는법)